1.Sceneform 이란?
Sceneform을 사용하면 OpenGL을 배우지 않고도 AR 및 비 AR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실적인 3D 장면을 간단하게 렌더링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을 포함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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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https://developers.google.com/ar/develop/java/sceneform
ARCore에서 Sceneform은 기존 openGL로 렌더링을 하던것을 쉽게 제작할수 프로그램이라고 한다고 한다.
먼저 프로젝트를 하나 만들도록 하자.
그후 sceneform에 대한 sdk를 설치해야 한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아래 그림처럼 sceneform을 설치하도록 하자.
Tools=>SDK Manager => Plugins => sceneform 검색 => 설치
다음으로 Gradle의 모듈에서 아래 내용을 추가시키도록 하자.
dependencies에서 ar의 sceneform을 추가시켜주고 컴파일시 자바버전을 1.8버전으로 컴파일 시킨다.
다음으로 ARCore에 대해서 manifest.xml을 수정한다.
users-permission 부분 및 users-feature부분을 수정한다.
users-features는 어떠한 하드웨어의 요구사항을 확인하는 용도를 말한다. meta-data 에서 ar.core 어플리케이션이 실행될때 camera 기능을 요구받게 된다.
이렇게 하면 기본셋팅은 끝난것으로 확인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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