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구피

구피 키우기(준비물)

by zerosin13 2020. 3. 4.

첫글이네요. ㅎ 구피 키우기 포스트 입니다.

 

회사 직장동료 통해서 구피를 얻게 되었습니다. 여기 구피 일기를 적어서 구피가 어떻게 자라는지 포스팅 할까 합니다.ㅎ

 

구피를 키우실려면 아래 처럼 준비가 필요해요.

 

1).여과기 (수질 개선시켜주는 장비)

2).히터 및 온도계 (구피의 적정운도를 유지시켜주기 위해 필요)

3).어항 (구피들이 살장소)

 

 

1).여과기

여과기는 아래그림처럼 아마존 스펀지 여과기를 구매했어요. 세트로 되어 있어서 편리하게 맞춰놨어요. 

저는 구피 키우는게 처음이라 추천 받으신 분의 상품으로 구입했어요. 

구피는 수질이 제일중요한데 여과기만 사두면 환수를 많이 안해줘도 되고 구피들이 잘 살아 남는다고 하네요.

다만 설치했을시 소음이 조금 있어서 소음 조금 참기 힘든신 분들에게는 비추에요.

 

 

 

2).히터 및 온도계

히터는 아래의 것으로 샀어요. 위의 펜구멍처럼 생긴게 온도 조절 장치에요. 어항 안에 넣어서 히터를 조절하면 되요.

구피는 24도에서 ~ 28도 적정온도라고 하네요. 그래서 가을이나 겨울철쯤 꼭 필요한 장치라고 하네요.

 

 

3).어항

어항은 30x30x30 정사각형 큐브 어항을 샀어요. 30x30x30 은 그렇게 작거나 크진 않고 초보자들이 키우기 알맞은 어항이라고 하네요.

 

준비물은 이정도만 있어도 되요. 저는 아래 처럼 샌드와 수초 한개정도 더 샀어요.^^

수초는 음성수초 위주로 사는게 좋다고 해요. 음성수초는 햇빛이 잘 안받아도 되는 수초인데. 초보자분들이 쉽게 키울수 있는 수초에요.(추천받은 수초는 아누비아스 골든 나나 수초에요. 골든 나나 수초는 지름 5cm 정도의 작은 수초에요.)

 

그리고 이후 셋팅을 하는데 구피를 넣기 전 물 먼저 넣어두고 몇시간 정도 경과한뒤 구피를 넣어두는게 좋아요. 물온도가 춥거나 따뜻할수 있어서 구피가 스트레스 받을수가 있다고 하네요.

 

이렇게 해서 완성된 어항속 모습이에요.. 아직 구피들도 새끼들이고 어항도 너무 밍밍하네요. ^^

 

 

 

- 첫번쨰 구피 일기-

 

'일상생활 > 구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피 새친구를 소개합니다.  (2) 2020.03.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