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AR 기본 설정
AR은 아래 내용처럼 작동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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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ARSession을 요청해야 한다.
유니티에서는 AR session을 요청하기 위해 hierarchy에서 AR Session Origin 을 추가한다.
저번에도 이야기 했듯이 AR SEssion 에 오는 가상환경의 추적요소들을 크기 및 방향등을 셋팅해주는 component 이다.
다음으로 ar session을 추가한다.
AR Session을 만들었으면 main camera를 삭제한다. ar session origin에서 ar camera가 이미 있기 때문에 불필요한 카메라는 필요 없음으로 삭제 진행한다.
이제 기본적인 AR application을 만들어 본다.
지금 여기에서 해야 할것은 AR point cloud visualizer이다.
AR point Cloud visualizer 는 프레임마다 변경 될 수 있는 일련의 기능 포인트를 시각화 해주는 장치이다.
Hierarchy 에서 XR => AR Default Point Cloud를 선택한다. 선택한 후에는 AR Default Point Cloud Object가 Hierarchy 에서 나오는데 그후 AR Default Point Cloud를 Assets에 넣으면 prefab 형식으로 바뀌는 것을 볼수가 있다.
그후 hierarchy에 있는 object는 삭제 진행 => AR Session Origin에 아래 그림처럼 component를 추가 진행함.
다음으로 Point Cloud Prefab에 위에 AR Default Point Cloud Prefab로 바꾼다.
다음으로 해당 어플을 빌드 한다.
빌드를 하기전 아래 그림처럼 몇가지 셋팅을 한다. 먼저 안드로이드 minimum API level를 24로 맞춘다. 24버전 이하에서는 AR Foundation이 동작하지 않는다.
그리고 다음으로 Graphic APIs에서 VUlkan 부분을 제거한다. 이 부분을 삭제하지 않으면 빌드가 되지 않는다.
그리고 package name도 변환한다.
이제 빌드하여 어플을 실행해보면 다음과 같이 cloud point 형식으로 AR이 작동하는 것을 볼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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